화제의 인물 주요 뉴스

[기고] 농번기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
[기고] 농번기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
서산경찰서 방준호 경감 농촌지역은 요즘 모내기로 한창 바쁜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매년 농번기가 시작되면서 반복되는 것이 농기계로 인한 교통사고이며 또한 계속하여 증가하는 추세다.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농기계 교통사고로 인한 치사율은 14.43%로 일반 차량사고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수치가 집계 되었다. 또한 차량의 경우 안전장치가 있으나, 농기계는 안전장치가 미비하고, 동승자가 함께 탑승하여 이동하는 경우가 많아 더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대부분이 농기계의 경우 고령자가 운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령자의 경우 상대적으로 일반인보다 인지능력과 운전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더 큰 대형 사고로 이어지기 쉽다. 그래서 필자는 농기계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 몇 가지를 제시 하고자 한다. ▶ 농기계 운행 시 운전자는 동승자 탑승을 금지해야 할 것이다. 농기계는 동승자에 대한 안전장치가 없어 교통사고가 났을 경우 떨어지거나 크게 다칠 수 있다. ▶ 농기계 사용에 대한 안전 수칙을 잘 지키고, 주기적으로 정비를 하고 농기계 운행을 하여야 한다. ▶음주 후 농기계 운전은 절대금물이며, 농기계는 일반 차량과 비교해 운행 방법이 다소 까다롭기 때문에, 운행 시 음주운전을 하게 된다면 농기계 전복 사고 등 더욱 큰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이는 자신의 생명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까지 앗아갈 수 있기에 음주운전에 대한 안일한 생각은 버리고 경각심을 가져 사고 예방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야간이나 새벽 시간대 운행할 경우, 농기계 앞.뒷면에 야광 반사 스티커 등을 부착하고 형광 조끼를 착용하는 등 시인성을 확보해야 한다. 농번기에는 전조등이나 후미등과 같은 등화 장치에 흙,이물질 묻어 야간 차량 불빛이 보이지 않으며, 일반 도로에서 저속으로 주행 하여야 한다. 이와 더불어 농기계의 정확한 사용법 숙지와 함께 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과 교통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병행하여 펼친다면 농기계로 인한 사고는 다소나마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한다.
[선거 그 후] 서산태안지역 4.15총선 비하인드 스토리 - 미래통합당 정만성 보좌관 편
[선거 그 후] 서산태안지역 4.15총선 비하인드 스토리 - 미래통합당 정만성 보좌관 편
SBC서산방송은 21일 ‘선거 그 후’시리즈를 기획해 미래통합당 정만성 보좌관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서지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인터뷰에서 정만성 보좌관은 이번 4.15총선 승리에 대한 비결과 선거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정 보좌관은 미래통합당 성일종 의원에 대해 “청렴하고 약자들을 보살피는 일을 최우선으로 하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정 보좌관은 이번 4.15총선 과정에서 타 선거캠프와 미래통합당 선거캠프를 비교해서 강점과 부러웠던 점을 각각 묻는 질문에 대해 부러웠던 점으로는 “더불어민주당 캠프의 현수막이 굉장히 조직적으로 이루어진 점”이라며 “현수막 사이즈, 위치의 적절성이 탁월했다”고 답했으며 미래통합당 선거캠프의 강점으로는 “소속감을 가지고 선거에 임했던 참모진과 적은 수로 효율적으로 선거를 치룬 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전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불안하거나 자신이 있다거나 이렇게는 생각하지 않았고 모든 것은 각자가 준비할 나름이며, 준비한 것을 가지고 상품을 파는 것일 뿐”이라고 담담하게 말했다. 아울러 이번 선거의 ‘당선 전략과 비법’을 묻는 진행자의 질문에 “평소에 살아가는 일상이 항상 바닥에 있는 민심과 같이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인터뷰에는 SBC서산방송 가대현 대표, 김문호 운영위원장, 김응권 자문위원 등도 자리를 함께했다. 더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SBC서산방송 ‘선거그후’ 인터뷰 시리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거 그 후] 서산태안지역 4.15총선 비하인드 스토리 - 정의당 김명래 조직팀장 편
[선거 그 후] 서산태안지역 4.15총선 비하인드 스토리 - 정의당 김명래 조직팀장 편
SBC서산방송은 21일 ‘선거 그 후’시리즈를 기획해 정의당 김명래 조직팀장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서지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인터뷰에서 김명래 팀장은 지난 4.15총선 결과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김명래 팀장은 정의당 신현웅 후보에 대해 ‘사회적 약자’들에게 보금자리를 마련해 준 사람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선거에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서 미래통합당 성일종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조한기 후보의 치열한 각축전이 있는 와중에 신현웅 후보에게 끊임없이 단일화 요구가 이어진 점을 꼽았다. 김명래 팀장은 이번 4.15총선 과정에서 타 선거캠프와의 정의당 선거캠프를 비교해서 강점과 부러웠던 점을 각각 묻는 질문에 대해 “부러웠던 점으로는 조직력과 선거를 운용할 때 필요한 비용”이라고 말했으며 정의당 캠프의 강점으로는 “‘자발적인 선거운동원’들의 단합과 참여”라고 답했다. 이어 김명래 팀장은 21대 총선 사전여론조사결과에서 비교적 낮은 지지율을 받았던 것에 대해 “겸허한 마음으로 시민의 요구를 수용했다”고 답하면서 더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던 순간을 회상했다. 김명래 팀장은 인터뷰 막바지에 시청자들에게 “국민들이 정의당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에 대해 이번 기회에 좀 더 냉철하게 성찰해보고, 양당에 대한 피해의식은 떨쳐버리고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답하면서 “중앙당(정의당)의 문제점들을 혁신하는 시도가 있어야 한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인터뷰에는 SBC서산방송 김문호 운영위원장, 조한구 자문위원장, 김응권 자문위원 등도 자리를 함께했다. 더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SBC서산방송 ‘선거그후’ 인터뷰 시리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 상승세 매섭다
한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 상승세 매섭다
▲ 권순우 선수 한국 테니스 유망주에서 간판으로 떠오른 권순우(22세, 당진시청)가 올해 출전한 대회에서 선전을 거듭하며 매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권순우(125위)는 1일 영국 윔블던에서 열린 윔블던 테니스대회 남자 단식 1회전에서 세계 랭킹 9위의 강호 카렌 하차노프(러시아)를 상대로 분전 끝에 세트 스코어 3대1로 아쉽게 패했다. 한국선수로는 2007년 이형택(43세, 은퇴) 이후 12년 만에 윔블던 본선 승리에 도전한 권순우는 첫 세트부터 타이브레이크 승부를 펼쳤다. 3세트에서는 승리를 따내는 등 3시간 7분의 경기 내내 강호 카렌 하차노프와 접전을 벌였다. 이번 대회에 앞서 권순우는 지난 3월 요코하마 케이오 챌린저 대회에서 오스카오테(독일)를 꺾고 정상에 올랐으며, 이후 5월에 다시 서울오픈 챌린저 남자 단식 결승에서도 맥스 파셀(호주)를 격파하고 우승을 차지하는 등 선전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올해 권순우의 상승세는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을 뛰어 넘는다. 현재 그의 세계랭킹은 125위로 커리어하이를 연일 갱신 중이다. 2016년 1월 645위였던 순위가 3년 여 만에 무려 520계단이나 껑충 뛰어 오른 것. 권순우의 상승세는 지난해부터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진 덕분이다. 지난해 3월까지만 해도 소속팀 없이 경기에 나섰던 권순우는 같은 해 4월 고등학교 스승인 최근철 감독이 지휘하고 있는 당진시청에 입단한 이후 올해 후원사까지 생기면서 더욱 안정적으로 대회에만 임할 수 있게 됐다. 권순우의 다음 대회는 오는 8월 26일 개막하는 4대 메이저 대회인 US오픈이다. 윔블던에서의 선전이 메이저대회 본선 첫 승으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톱스타 부부 송중기, 송혜교 결혼 2년만에 파경
톱스타 부부 송중기, 송혜교 결혼 2년만에 파경
톱스타 부부인 배우 송중기(34)와 배우 송혜교(37)가 결혼 약 2년만에 파경을 맞았다. 송중기 측 법률대리인 박재현 변호사(법무법인 광장)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송씨를 대리해 26일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조정신청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송중기도 27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저는 송혜교 씨와의 이혼을 위한 조정 절차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절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께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라고 밝혔다. 이에 덧붙여 “두 사람 모두 잘잘못을 따져가며 서로를 비난하기보다는 원만하게 이혼절차를 마무리하기를 희망하고 있다”며, 이혼 신청 배경에 대해서는 "사생활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고 앞으로 저는 지금의 상처에서 벗어나 연기자로서 작품 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송중기와 송혜교는 2016년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통해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태양의 후예'가 방영되던 2016년 3월 첫 번째 열애설이 보도됐으나 당시 양측은 두 사람의 관계를 친한 선후배라고 밝혔다. 이후 제기된 두 번째 열애설로부터 2주가 지난 후 열애와 결혼 사실을 동시에 발표했다. 2017년 10월 31일 부부가 되어 결혼생활을 이어가다 1년 8개월만에 각자의 길을 걷게 됐다.
서산시 사격팀 홍성환 선수, 체육훈장 '청룡장' 수상
서산시 사격팀 홍성환 선수, 체육훈장 '청룡장' 수상
서산시청 사격팀(감독 박신영) 소속 홍성환이 체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훈장을 받았다. ▲ 서산시 사격팀 홍성환 선수 체육훈장 청룡장 수상 서산시에 따르면 홍성환은 지난 15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제56회 대한민국 체육상 시상식 및 2018 체육발전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청룡장을 수여받았다. 청룡장은 체육발전에 공을 세워 국민체육 위상을 높이고 국가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뚜렷한 체육인에게 주어지는 5개 종류의 훈장 가운데 최고 등급이다. 2002년과 2006년 세계사격선수권대회 은메달리스트 홍성환은 2009년~2011년과 2014년 서산시 사격팀 입단 후 매년 국내외 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내고 있다. 2010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금메달과 동메달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금메달 2개를 따는 기염을 토했다. 홍성환이 2002년 실업단대회에서 세운 센타파이어 권총 한국 주니어대표 기록과 2001년 서울 환일고 재학중 종목별 사격선수권대회에서 세운 25m권총 남자 고등부 기록은 아직도 깨지지 않는 기록으로 남아있다. 현재 시 사격팀 주장을 맡고 있는 홍성환은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으로 매사 솔선수범하며 팀 화합과 경기력 향상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홍성환은 “동고동락한 선수들과 늘 응원을 아끼지 않으며 사격을 사랑해 주신 시민 여러분과 수상의 영광을 함께 나누고 싶다.”며 “사격이 온 국민의 사랑을 받는 종목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제의 인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