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7건 ]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 대한민국 인물 대상 수상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 대한민국 인물 대상 수상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대산·지곡·팔봉)이 가장 우수한 지방의회 의원으로 선정됐다. 장갑순 의원은 17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2022 대한민국 인물 대상’ 지자체 의정활동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연합매일신문과 대한민국 인물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인물 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행복 실현에 기여한 전국 광역 및 기초의회와 의원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장갑순 의원은 전국 최초 ‘규산질 비료 살포비 지원사업’ ‘천수만 AB지구 휴경농지 철새 먹이용 벼 재배 사업` 추진, `서산시 생태계교란 생물 관리에 관한 조례’ 제정 등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환경보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 의원이 토양 개량과 지력 유지 보전을 위해 전국 최초로 제안한 ‘규산질 비료 살포비 지원사업’은 효과성을 인정받아 국가 정책으로 채택되며 현재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또 농촌 일손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해 농업인 단체와 자원봉사 단체를 연계한 볼런+팜 사업을 추진하는 등 농업 지원 정책들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추진해 왔다. 환경 분야에서도 장 의원은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자연과 환경이 공존하는 농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한국농어촌공사와 협업으로 천수만 AB지구 간척지 휴경농지에 철새 먹이용 벼를 재배할 것을 제안해 시책화 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또 전국 최초로 어류와 포유류까지 포함한 ‘서산시 생태계교란 생물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며 생물 다양성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보전의 토대를 마련했다. 장 의원은 최근 정부가 시행한 쌀 시장격리 조치와 관련해 “입찰 예정 가격이 시장가격보다 높을 것을 예상한 농업인들의 최저가 경쟁을 부추기며 결국 쌀값 폭락을 부추기는 결과를 낳았다”며 정부를 강도 높게 비판하는 등 농업인들의 대변자 역할을 도맡아 왔다. 장갑순 의원은 “지역 농업의 발전과 농민이 더 살기 좋은 서산시를 만들기 위해 농민들과 소통하며 고민한 결과가 좋은 정책을 탄생시켰다”며 “앞으로도 농업과 환경의 공존, 기업과 지역의 상생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서산시의회 장갑순·안효돈 의원, 지곡이장단協 감사패 받아
서산시의회 장갑순·안효돈 의원, 지곡이장단協 감사패 받아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대산·지곡·팔봉, 재선)·안효돈(대산·지곡·팔봉, 초선) 의원이 지곡면이장단협의회(회장 권혁현, 대요2리장)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감사패는 지역개발사업 추진과 주민복리증진, 농어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한 공로에 대한 지역민들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전달됐다.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갑순 의원은 전국 최초 ‘규산질 비료 살포비 지원사업’ `볼런+팜사업 ’을 추진하는 등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 의원은 ‘서산시 청년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서산시 생태계교란 생물 관리에 관한 조례안’ ‘서산시 치매환자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해 농축산업 발전 및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안효돈 의원은 제8대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농축수산, 건설, 도시·도로, 지역경제 분야 등의 소관업무를 신중하고 엄정하게 심사·처리하는 한편 지역발전을 위한 참신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맹활약하고 있다. 안 의원은 ‘저소득 보호관찰 대상자 사회정착 지원 조례안’ ‘물환경 보전활동 지원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하며 서산시민의 안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앞장서 왔다. 장 의원은 “지역 농업의 발전과 더 살기 좋은 지곡면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역민들과의 소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지곡면 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필요한 사업과 시책을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 스포츠조선 주관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 스포츠조선 주관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재선, 대산·지곡·팔봉)이 자랑스러운 혁신 리더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7일 장갑순 의원은 스포츠조선이 주관하는 ⌜자랑스러운 혁신한국인&파워브랜드 대상⌟에서 ‘혁신리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장 의원은 탁월한 리더십과 적극적인 대민중심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및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장 의원은 평소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강조하면서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과 환경문제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현실적인 정책을 제안하고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 의원이 토양 개량과 지력 유지 보전을 위해 전국 최초로 제안한 ‘규산질 비료 살포비 지원사업’은 효과성을 인정받아 국가 정책으로 채택되며 현재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또 농촌 노동력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해 농업인단체와 자원봉사 단체를 연계한 볼런+팜 사업을 추진하는 등 농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정책들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추진해 왔다. 환경 분야에서도 장 의원은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자연과 환경이 공존하는 농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한국농어촌공사와 협업으로 천수만 AB지구 간척지 휴경지에 철새 먹이용 벼를 재배할 것을 제안해 시책화 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또 전국 최초로 어류와 포유류까지 포함한 ‘서산시 생태계교란 생물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며 생물 다양성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보전의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장갑순 의원은 “지역 농업의 발전과 농민이 더 살기 좋은 서산시를 만들기 위해 수많은 농민들과 소통하며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 결과가 다양한 정책으로 구체화돼 무척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업과 환경의 공존, 기업과 지역의 상생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 제26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수상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 제26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수상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이 제26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시의회는 장 의원이 23일 연합매일신문 주최로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뛰어난 리더십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 발전을 견인한 공로로 ‘대한민국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장갑순 의원은 2014년 제7대 서산시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한 이래 지난 2018년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제8대 시의원으로 재선됐으며, 이후 더욱 활발하고 폭넓은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 의원은 5분 발언과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등을 통해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현실과 동떨어진 제도를 개선하는데 앞장서왔다. 장갑순 의원은 서산의 대표 산업인 농업 진흥과 함께 농업인들의 권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 환경문제 해결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장 의원이 전국 최초로 제안한 ‘규산질 비료 살포비 지원사업’은 토양 개량과 지력 유지 보전 효과가 입증되어, 현재는 전국에서 국가 정책으로 시행되고 있다. 또 장갑순 의원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어류와 포유류까지 포함시킨 ‘서산시 생태계교란 생물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며 지역 생태계 보전과 건강성 향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장 의원은 전문성 강화를 위해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원 작물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는 등 자기계발 역시 게을리 하지 않으며 동료의원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 장갑순 의원은 “지난 7년간 민의를 대변하기 위해 의정활동을 펼친 땀과 눈물을 시민 여러분께서 상으로 돌려주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의리와 소신을 바탕으로 더 낮고 겸손한 자세로 시민 여러분의 곁을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 2021 Innovation 기업&브랜드 대상 수상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 2021 Innovation 기업&브랜드 대상 수상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이 Innovation 기업&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5일 시의회는 장 의원이 스포츠서울이 주관하는 ⌜Innovation 기업&브랜드 대상⌟에서 ‘지자체 의정/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주최 측은 시민 중심의 지역 현안 해결과 복리 증진에 앞장서며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장갑순 의원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평소 농업과 환경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현실적인 정책 제안과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갑순 의원은 ‘서산시 농작물 병해충 예찰·방제단 운영 조례’, ‘서산한우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농림축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등을 발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앞장서 왔다. 특히 장 의원이 토양 개량과 지력 유지 보전을 위해 전국 최초로 제안한 ‘규산질 비료 살포비 지원사업’은 그 효과가 입증되며 국가 정책으로 채택돼 전국에서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장갑순 의원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어류와 포유류까지 포함시킨 ‘서산시 생태계교란 생물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며 생태계 건강성 향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장 의원은 전문성 강화를 위해 공주대학교 식물자원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산업과학대학원 작물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는 등 자기개발 역시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장갑순 의원은 “시의원의 본분을 다했을 뿐인데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2021년에도 집행부 견제·감시도 충실히 하며 의리와 소신을 바탕으로 시민 눈높이에 맞는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사진설명: 5일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이 스포츠서울이 주관하는 ⌜Innovation 기업&브랜드 대상⌟에서 ‘지자체 의정/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 2020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수상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 2020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수상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이 2020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지자체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19일 장 의원은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시상식에서 지역 농업 발전과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지자체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장갑순 의원은 평소 농업과 환경 분야에 큰 관심을 가지고 관련 조례 제·개정은 물론 시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 5분 발언 등을 통해 다양한 정책적 건의에 힘써 왔다. 특히 장 의원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어류와 포유류까지 포함시킨 ‘서산시 생태계교란 생물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며 생태계 건강성 향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또한 장갑순 의원은 ‘석유화학단지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제정과 대산석유화학단지의 국가산단 지정 등을 건의하며 공단 주변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왔다. 장갑순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큰 상까지 받게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초심을 지키고 더욱 겸손한 자세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19일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이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시상식에서 지역 농업 발전과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지자체 의정대상을 수상했다.